정명근 화성시장, 화성시요양보호사협회 창립 선포식 참석


화성시요양보호사협회, 15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창립 선포식 개최

권애리 | 기사입력 2024/06/16

정명근 화성시장, 화성시요양보호사협회 창립 선포식 참석


화성시요양보호사협회, 15일 화성시청 대강당에서 창립 선포식 개최

권애리 | 입력 : 2024/06/16 [14:10]

[뉴스인오늘] 정명근 화성시장이 15일 요양보호사의 권익 및 복지향상을 위한 화성시요양보호사협회 창립 선포식에 참석했다.

 

▲ 정명근 화성시장, 화성시요양보호사협회 창립 선포식 참석.


이날 선포식은 화성시요양보호사협회의 창립을 알리는 행사로 정명근 화성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화성시의회 의장, 국회의원, 요양보호사협회 회원 등 300여명이 참석해 협회 창립을 축하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화성시요양보호사협회 창립을 맞아 요양보호사 여러분의 화합과 발전을 기원한다”며, “시는 요양보호사의 처우개선과 복지증진을 위해 ‘화성시 장기요양요원 실태조사 및 처우개선 방안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이어 “2024년 하반기부터는 요양보호사 보수교육비를 지원할 계획이다”며, “이를 통해 어르신들이 전문적이고 우수한 요양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시에서는 화성시의회 이해남 교육복지위원회 위원장의 대표 발의로 화성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의 처우개선을 위한 ‘화성시 장기요양요원 처우개선 및 지위 향상에 관한 조례’가 작년 제정되어 시행 중이다.

 

또한, 화성시에는 요양원 119개소, 재가시설 203개소 등 322개소의 장기요양기관에 요양보호사 8866명이 근로 중이며 1만1038명의 장기요양등급 인정자가 거주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