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친환경 차량 충전시설 입지분석 ‘대상’ 수상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 선정

권애리 | 기사입력 2022/10/04

성남시, 친환경 차량 충전시설 입지분석 ‘대상’ 수상

가명정보 활용 우수사례 선정

권애리 | 입력 : 2022/10/04 [07:23]

[뉴스인오늘] 성남시는 티맵모빌리티㈜, SK㈜ C&C와 협업한 ‘친환경 차량 충전시설 수요예측과 입지분석’ 모델이 가명정보 활용의 우수사례로 뽑혔다.

 

▲ 성남시 관계자들이 ‘제2회 가명정보 활용 아이디어·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 수상 후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성남시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 등이 주최하고,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한 ‘제2회 가명정보 활용 아이디어·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대상을 받았다며 4일 이같이 밝혔다.

 

가명정보란 개인 정보 일부를 삭제하거나 대체해 추가정보와의 결합 없이는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도록 한 정보를 말한다.

 

성남시는 앞선 4월 가명정보를 결합한 분석 모델을 적용해 지역 내 63곳의 친환경 자동차 충전소 설치 적합 입지를 찾아냈다.

 

이 중 60곳은 전기차 충전시설 우선 설치지역, 3곳은 수소차 충전시설 최적 입지로 분석했다.

 

입지 분석에는 성남시의 차량등록 정보와 주차·충전소 정보 16만5천건, 티맵모빌리티가 제공한 전기차 충전소 정보, 방문 구역, 주요 시설물, 주행 정보 1960만건이 활용됐다.

 

이들 가명정보는 SK㈜ C&C가 결합해, 분석 모델로 구축했다.

 

성남시는 수소차, 전기차 관련 기업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친환경 차량 충전시설 수요예측과 입지분석 결과 정보를 이달 중에 공공데이터 포털에 공개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에서 성남시의 친환경 차량 충전시설 수요예측과 입지분석은 가명정보 가치의 재발견이라는 평가를 받았다”면서 “관련 기업 지원과 함께 대시민 행정 서비스 영역을 넓혀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경진대회 시상식은 9월 30일 오후 2시 서울 명동 포스트타워에서 진행됐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