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법촬영 멈춰! 불법촬영감시단 은빛순찰대 출동!

고양시니어클럽-일산동부경찰서 합동점검

권애리 | 기사입력 2021/06/16

불법촬영 멈춰! 불법촬영감시단 은빛순찰대 출동!

고양시니어클럽-일산동부경찰서 합동점검

권애리 | 입력 : 2021/06/16 [15:53]

[뉴스인오늘] 고양시니어클럽(관장 신우철)은 15일 일산동구 웨스턴돔 일대에서 일산 동부경찰서, 상업지구 보안팀과 불법촬영 합동점검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 불법촬영 멈춰! 불법촬영감시단 은빛순찰대 출동!


불법촬영 합동점검은 성폭력 및 불법촬영 신고가 접수된 지역을 중점으로 고양시 시민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일산 동부경찰서와 협업해 진행됐으며, 앞으로도 불법촬영 집중단속 및 예방 캠페인 활동 등으로 불법촬영 걱정 없는 안전한 고양시를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고양시니어클럽은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불법촬영을 예방하기 위해 2019년부터 관내 지하철 역사와 공공시설, 다중이용시설의 화장실을 정기적으로 관리하는 은빛순찰대를 발족했으며, 일산동부경찰서와 업무 협약을 맺고 불법촬영 예방 활동 및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사업 발전을 위해 협력하고 있다.

 

고양시니어클럽 은빛순찰대 권갑순 참여자는 “불법촬영 범죄를 예방할 수 있는 것에 힘을 실을 수 있어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끼고 사회적 활동을 할 수 있는 것이 행복하다”고 말했다.

 

고양시니어클럽은 노인복지법 및 노인복지법 시행령에 근거하여 설립된 노인일자리 전문기관으로 만60세 이상의 어르신들에게 근로와 지역사회 공익활동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도록 지원하는 전문노인복지기관이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