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철모 화성시장, “올해에도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버스 운행할 것”

화성시, 올해 41대의 버스 운행

권애리 | 기사입력 2021/03/18

서철모 화성시장, “올해에도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버스 운행할 것”

화성시, 올해 41대의 버스 운행

권애리 | 입력 : 2021/03/18 [15:10]

[뉴스인오늘] 서철모 화성시장은 지난 10일 페이스 북을 통해 화성시가 41대의 통학버스를 운행할 것임을 알리고 화성시가 학생들의 등하교를 지속적으로 도울 것임을 공지했다.

 

▲ 서철모 화성시장, “올해에도 안전하고 편리한 통학버스 운행할 것”


서 시장은 통학 여건이 열악하거나 교통량이 많아 교통안전 문제가 우려되는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올해에도 통학버스를 운행하며 농어촌 초등학교, 도심지역 초등학교, 특수학교 등 총 32개교에 41대의 버스가 학생들의 통학을 도와줄 것이라고 언급했다.

 

2020년 화성시 통학버스 지원 만족도 설문조사에 따르면 응답자의 91% 이상이 통학버스 지원사업에 만족했고, 99%가 지속 운영해야 한다고 응답하는 등 학생들의 등하굣길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 시장은 화성시의 지역적 특성과 환경에 따른 교통 역량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차선책이라 시민들의 높은 만족도에 감사하는 한편, 불편함을 참고 양해해주시는 것 같아 더욱 큰 감사와 보람을 느낀다고 했다.

 

또한 통학버스 운행뿐 아니라 안전규정 준수 여부 점검을 실시해 어린이들을 안전사고로부터 보호하고, 하반기에는 이용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해 통학버스 지원사업의 부족한 점을 개선, 보완해 나가겠다고 했다.

 

끝으로 서 시장은 “어린이들의 일상적 이동권을 보장하는 무상버스와 학사일정에 운행하는 통학버스가 대중교통 취약지역 어린이들의 안전과 이동권을 보장할 수 있도록 더욱 세심히 살피고 지원하겠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