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통닭거리 축제, 방문객들로 인산인해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가을 내내 행궁동 찾을 때마다 새로운 즐거움 느낄 수 있을 것”

권애리 | 기사입력 2023/09/17

수원 통닭거리 축제, 방문객들로 인산인해

이재준 수원특례시장“가을 내내 행궁동 찾을 때마다 새로운 즐거움 느낄 수 있을 것”

권애리 | 입력 : 2023/09/17 [13:37]

[뉴스인오늘] 수원시가 15~17일 팔달구 수원 통닭거리 일원에서 개최한 ‘2023 수원 통닭거리 축제’가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막을 내렸다.

 

▲ 이재준 수원시장(왼쪽 2번째) 등이 대형식기에 담긴 닭강정을 비비고 있다.


축제가 열린 사흘 내내 수원 통닭거리는 방문객들로 인산인해를 이뤘다. 행궁문화거리상인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15일 저녁 열릴 개막식으로 시작됐다.

 

개막식에서 인사말을 한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올해도 발 디딜 틈 없이 수원 통닭거리를 가득 메워준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9월부터 11월까지 수원화성 일원에서 세계유산축전, 미디어아트쇼, 제60회 수원화성문화제 등 축제가 계속해서 열리는데, 수원시 가을 축제에도 많은 분이 찾아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개막식은 이재준 시장과 참석자들이 대형식기에 닭강정을 만드는 퍼포먼스, 가수 송가인, 유진표, 꽃비, 오케이 걸그룹 등의 축하공연으로 이어졌다.

 

축제 기간에 통닭거리 특설무대에서는 수원 지역 예술가들이 공연, 통닭거리 행궁가요제, 수원청년봉사단 밴드공연, 가요TV 무대행사 등이 열려 방문객들의 발길을 끌었다. 사흘 내내 버스킹(거리공연), 마술쇼 등 다채로운 공연이 이어졌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