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고양국제꽃박람회, 2022고양가을꽃축제 10월 1일 개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가을꽃축제

권애리 | 기사입력 2022/08/31

(재)고양국제꽃박람회, 2022고양가을꽃축제 10월 1일 개최

2019년 이후 3년 만에 열리는 가을꽃축제

권애리 | 입력 : 2022/08/31 [14:29]

[뉴스인오늘] (재)고양국제꽃박람회(이사장 이동환)는 ‘제9회 2022고양가을꽃축제’가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10일간 개최된다고 밝혔다.

 

▲ 2022고양가을꽃축제 포스터.

올해 가을꽃축제는 2019년 이후 3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이다. 예년과는 다르게 일산호수공원 전체를 입체적으로 활용해 시민 모두가 참여할 수 있는 가을 화훼·정원 전시와 체험이 결합된 다채로운 시민 친화 축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번 축제의 큰 차별점은 시민과 지역화훼농가가 함께 참여하는 로컬 축제로 지역축제와 연계하고 고양시 예술인과의 협업으로 고양시 통합 축제의 장 구현한다는 점과 기업과의 협업과 후원사 연계로 경제력 및 시너지를 창출해 더욱 풍성하고 가치 있는 축제로 진행된다는 점이다.

 

행사의 주제는 ‘가을꽃여정’이다. 깊어 가는 가을, 가을꽃여정을 통해 우리에게 익숙했던 일산호수공원의 아름다움을 새롭게 발견하고, 또 다른 ‘나’를 만나는 여정을 표현한다. 축제의 테마 식물은 꽃의 도시 고양시에서 다수 재배되며 우리나라 대표 화훼 수출 상품인 ‘비모란 선인장’이다. 재단은 시민과의 친근성을 높이고, 고양시 화훼산업의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도록 축제의 마스코트 격 식물로 비모란 선인장을 선정해 행사장 곳곳에서 관련 연출을 선보인다.

 

2022고양가을꽃축제의 다양한 세부 프로그램 중 대표적인 프로그램 몇 가지를 소개한다.

 

가을주제정원과 다양한 야외 전시 연출 공간

주요 전시 중 하나인 ‘가을 주제 정원’은 몸소 가을을 느끼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콘셉트로 조성되는 정원이다. 각 정원은 정원별 특징과 콘셉트에 맞게 가을 소재 및 꽃을 활용한 아트 조형물로 연출된다.

 

또한 가을의 화훼의 화려함과 풍성함을 담아 ‘가을 숲, 가을 소풍’ 등을 주제로 하는 다양한 전시 연출 공간이 조성된다.

 

일산호수공원에서 만날 수 있는 ‘선인장 미술관’과 ‘가을꽃영화관’

일산호수공원에는 대한민국 최대 규모의 선인장과 다육식물이 있는 고양 선인장 전시관이 있다. 이번 행사에서 전시관은 다양한 예술작품을 접목한 식물과 예술의 복합 전시관 ‘선인장 미술관’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다. 또한 야외 측면 공간에서는 잔디, 빈백, 영화, 화훼의 조합으로 감성 문화 체험 공간인 ‘가을꽃영화관’이 만들어진다. 이곳에서는 가을 여행 콘셉트에 맞는 영화가 상영될 예정이다.

 

줍깅 이벤트

줍깅 또는 플로깅이라고 불리는 이번 이벤트는 줍기(Plokka Upp)와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걷거나 뛰며 쓰레기를 줍는 환경 친화 행사이다. 행사 기간 매일 1회 운영될 예정이며 온라인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가을꽃축제를 관람하며 일산호수공원의 쓰레기를 주워 참여 인증을 하면 친환경 제품 키트 등 참가 인증 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운영 재단법인 고양국제꽃박람회 대표이사는 “아름다운 계절 가을, 일산호수공원에서 많은 시민분이 경험할 수 있는 다양한 볼거리와 풍성한 프로그램으로 가득한 이번 고양가을꽃축제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2022고양가을꽃축제는 10월 1일부터 10일까지 고양꽃전시관과 일산호수공원 일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