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1년 놀이지도사 우수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경기도지사상

권애리 | 기사입력 2021/12/01

경기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 ‘2021년 놀이지도사 우수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경기도지사상

권애리 | 입력 : 2021/12/01 [11:45]

[뉴스인오늘] 경기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가 경기도북부육아종합지원센터 주관한 ‘2021년 놀이지도사 우수 운영사례 공모전’에서 경기도지사상(우수)을 받았다. 시상식은 11월 30일 경기도 북부청사 2층 평화누리홀에서 열렸다.

 

▲ 11월 30일 경기도 북부청사 2층 평화누리홀에서 열린 ‘2021년 놀이지도사 우수 운영사례 공모전’ 시상식에서 경기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의 임해영 센터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경기도 내 시·군 육아종합지원센터를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의 목표는 놀이지도사 사업의 우수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는 것이다.

 

수원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코로나19로 인해 센터 내의 놀이 공간을 사용할 수 없게 되자 동화를 주제로 한 ‘동화야! 놀자~’ 놀이 꾸러미를 153가정에 제공하고, 비대면 놀이 지도를 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놀이 꾸러미에 든 내용물로 아이와 부모가 함께 동화책, 동화와 관련된 주제의 장난감을 만들었다. 참여 가정에 전화를 걸어 꾸러미 활용 방법, 아이와 더 잘 놀 수 있는 방법 등을 안내했다.

 

이용 만족도를 조사했는데, 프로그램 내용(동화), 아이와의 놀이시간, 아이와의 관계 형성 도움 정도, 다음 프로그램 참여 여부 등 4개 항목 평균 만족 이상 응답이 99.1%에 달했다.

 

임해영 경기수원시육아종합지원센터은 “코로나19로 대면 프로그램 운영이 어려운 상황에서 놀이 키트를 활용해서 부모와 아이에게 놀이 활동을 제공했다”며 “부모와 자녀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부모의 놀이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지속해서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육아종합지원센터는 놀이지도사를 배치해 관내 영유아와 부모를 대상으로 놀이 방법을 지도하고, 다양한 놀이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참여는 센터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