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국회 외교통일위원회, 평화 협력 방안 모색

김용석 | 기사입력 2021/02/23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국회 외교통일위원회, 평화 협력 방안 모색

김용석 | 입력 : 2021/02/23 [17:34]

[뉴스인오늘]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위원장 심규순)는 22일 도의회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의 현안업무 추진과 관련해 국회 외교통일위원회와 정담회를 개최했다.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국회 외교통일위원회, 평화 협력 방안 모색.


정담회에서는 경기도의 평화협력 관련 현안들이 논의 됐으며 기재위 의원들은 ⌜비무장지대의 보전과 평화적이용 지원에 관한 법률안⌟의 비무장지대평화이용위원회 위원의 범위 명확화와 평화적이용사업의 시행자 범위 확대 등을 외통위에 건의했다.

 

또한 경색된 남북관계의 회복 및 한반도 평화정착을 위해 남북 양측 정부의 개성공단 재개 선언과 관련해 국제적 협력을 끌어낼 수 있는 방안을 남북 양측이 함께 모색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이날 정담회에 국회 외통위 소속 안민석 의원은 “비무장지대 보전과 관련된 법률안과 개성공단 재개 등 경기도에서 건의한 내용은 검토 후 추진이 원활히 될 수 있도록 국회 차원에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심규순 위원장은 “비무장지대(DMZ) 관련된 예산이 국회에서도 확보돼 다양한 DMZ 정책을 펼칠 수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며 “앞으로 경기도와 중앙이 협력을 하여 도민의 생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정책마련과 사업추진이 이뤄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