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범시민 민관협력위 복지방역분과 2021년 첫 회의 개최

김상호 시장, “백신 접종 사업추진단 구성해 백신 접종 차질 없이 대응할 것”

권애리 | 기사입력 2021/01/20

하남시, 범시민 민관협력위 복지방역분과 2021년 첫 회의 개최

김상호 시장, “백신 접종 사업추진단 구성해 백신 접종 차질 없이 대응할 것”

권애리 | 입력 : 2021/01/20 [13:56]

[뉴스인오늘] 하남시(시장 김상호)는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복지방역분과 2021년 첫 회의를 열고 코로나19 대응현황 및 개선사항을 공유했다고 20일 밝혔다.

 

▲ 하남시, 범시민 민관협력위 복지방역분과 2021년 첫 회의.


하남시장애인복지관 2층 강당에서 지난 19일 열린 이날 회의에는 김상호 시장을 비롯해 민복기 복지방역분과 위원장(하남시장애인복지관 관장) 등 위원 10여명이 함께 했다.

 

위원들은 고위험시설 등 방역 상황 및 취약계층 지원, 일자리사업 등 각 분야의 코로나19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또, 고위험시설 등 집단감염 발생 시 분야별 협업체계를 바탕으로 한 대응 계획을 공유하기도 했다.

 

시는 이달 초 지역 내 요양원 종사자가 양성 판정을 받았으나,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와의 긴밀한 협력을 바탕으로 선제 대응해 추가 확산을 효과적으로 막은 바 있다.

 

회의에서 위원들은 시의 코로나19 대응 및 지원에 감사의 뜻을 전하며, ▲취약계층에 대한 백신 우선 접종 ▲복지 종사자 대상 유연한 코로나 검사 진행 ▲집단감염 대비 민관 공동대응 매뉴얼 수립 등을 제안했다.

 

이날 민복기 위원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복지분야 종사자는 물론 시민들이 경제적·심리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특히, 취약계층에 대한 시민들의 심리적 불안감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을 민·관이 함께 마련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상호 시장은 “백신 보급에 앞서 시민사회와 협력을 통한 백신 접종 사업추진단을 구성해 백신 접종이 차질 없이 이뤄질 수 있도록 대비해 나갈 것”이라며 “장기적으로는 지역 내 의료기관과 함께 보건인프라 확충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하남시 범시민 민관협력위원회 복지방역분과는 노인, 장애인, 아동분야 등 민간위원 17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관련 분야 공무원 9명이 지원단으로 활동하고 있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