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0년 경기도 독서문화진흥 유공’ 시군 표창 수상

비대면 정기구독 서비스 및 유튜브 운영 등 코로나19 장기화에 맞춘 새로운 시도 인정받아

권애리 | 기사입력 2020/12/31

안양시, ‘2020년 경기도 독서문화진흥 유공’ 시군 표창 수상

비대면 정기구독 서비스 및 유튜브 운영 등 코로나19 장기화에 맞춘 새로운 시도 인정받아

권애리 | 입력 : 2020/12/31 [16:51]

▲ 안양시, ‘2020년 경기도 독서문화진흥 유공’ 시군 표창 수상.

 

[뉴스인오늘] 안양시(시장 최대호)가 2020년 경기도 독서문화진흥 우수 시로 선정됐다.

 

경기도는 올 한 해 동안 독서문화 진흥에 기여한 공이 큰 공무원 및 시군 등에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여했다. 시군 표창은 안양시를 비롯한 4개 지자체가 받았다.

 

안양시는 ‘2020 경기 다독다독 온라인 축제’(이하 ‘다독다독 축제’)에 기여한 유공을 인정받아 표창을 받게 됐다. ‘다독다독 축제’는 2015년부터 운영된 경기도의 대표적인 독서 관련 축제로, 올해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경기도 유튜브 채널에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다. 10월 9일 진행된 행사는 북 콘서트, 퓨전 토크, 퀴즈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풍성하게 꾸려졌다.

 

안양시는 코로나19 장기화에 대응하기 위해 ‘다독다독 축제’에서 올해 새롭게 시도한 도서관 서비스를 우수 사례로 발표했다. 발표한 사례는 사서가 시민 개개인의 관심사에 맞추어 책을 선정하고 택배로 발송하는 비대면 북큐레이션 정기구독 서비스인 ‘장서구독’, 그리고 사서들이 직접 출연·촬영·편집을 해 도서관과 책 정보를 전달하는 유튜브 채널인 ‘사서 보세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새로운 방식의 독서문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자 하는 노력이 일궈낸 성과”라며 “시민들의 마음을 치유하고 심리적 면역을 강화하는 데 안양시 도서관이 함께 하겠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