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홍보곡 공모전’ 수상작 15곡 선정

청소년 10곡, 교사 5곡 선정…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위로 메시지 담겨

권애리 | 기사입력 2020/11/18

경기도교육청, ‘코로나19 극복 캠페인 홍보곡 공모전’ 수상작 15곡 선정

청소년 10곡, 교사 5곡 선정…코로나19로 지친 마음 위로 메시지 담겨

권애리 | 입력 : 2020/11/18 [16:35]

▲ 경기도교육청 전경.

 

[뉴스인오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코로나19 극복 캠페인송 공모전’ 수상작 15곡을 선정했다.

 

도교육청은 노래를 통해 코로나19로 지친 교육가족의 마음을 위로하고 함께 코로나19를 극복하자는 취지로 지난 9월 14일~이달 5일까지 도내 청소년과 교사를 대상으로 순수 창작곡 음원 공모전을 진행했다.

 

도교육청은 청소년 부문과 교사 부문으로 나눠 심사해 공모곡 가운데 청소년 부문 10곡, 교사 부문 5곡 등 15곡을 최종 선정했다.

 

청소년 부문 선정곡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모두가 함께 지키길 바라는 마음을 담은 이예서 학생(일산동중)외 5명의 ‘코로나19 예방수칙 따라 해봐요’를 비롯해 ▲코로나19 이겨낼 거야 ▲we overcome corona ▲코로나 예방하송 등이다.

 

교사 부문 선정곡은 ▲토닥토닥, 지금 이대로 괜찮아 ▲코로나를 이겨요 ▲우리---사이 등이다.

 

특히 교사 부문에 참여한 장슬아 교사(생금초 병설유치원)의 ‘토닥토닥, 지금 이대로 괜찮아’는 코로나19로 학교와 학생, 동료를 마주할 수 없는 아쉬움을 달래며 희망을 담아 노래했다.

 

심사위원들은 “학교 안에 예술가가 이렇게 많은 줄 몰랐고, 서로 위로를 주고받는 마음으로 노래를 나누면 좋겠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김주영 대변인은 “이번 캠페인곡은 경기도 청소년들과 선생님들이 직접 제작한 순수 창작곡이라 더욱 소중하고 의미 있다”며 “공모전에 참여한 곡들을 경기교육 가족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적극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선정된 15곡은 경기도교육청 청소년방송 ‘미디어경청’ 홈페이지와 미디어경청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교육청은 추후 선정곡 외 공모에 참여한 곡들 가운데 별도 선정해 홈페이지와 유튜브 채널에 실을 계획이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