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창작지원 ‘경.기.문.학’ 출간

경기예술창작지원을 통한 도내 유망·우수작가 선정작 작품집 출간

권애리 | 기사입력 2020/09/20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창작지원 ‘경.기.문.학’ 출간

경기예술창작지원을 통한 도내 유망·우수작가 선정작 작품집 출간

권애리 | 입력 : 2020/09/20 [16:25]

[뉴스인오늘] 경기문화재단(대표이사 강헌)은 2020년 ‘경.기.문.학’ 시리즈를 출간했다.

 

문학이라는 경이(驚異)를 기록(記錄)한다는 의미의 ‘경.기.문.학驚.記.文.學’ 시리즈는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창작지원 문학 분야 선정작 시리즈이다.

 

▲ 2020 경기문학 표지.


경기도, 경기문화재단이 경기도에 거주하는 문인들에게 창작지원금을 지원하는 한편 그들의 선정 작품을 시리즈물로 2016년부터 문학출판사와 협력하여 출간하고 있다.

 

올해 발간한 경기문화재단 경기예술창작지원 문학분야의 유망·우수작가 26명을 대상으로 소설 10편과 시 64편이 수록된 소설집 10권, 시집 1권으로 구성돼 있다.

 

‘경기문학’ 시리즈에서는 동시대 다양한 문학의 흐름을 읽을 수 있다. 기성의 미학을 바탕으로 써나가는 것이 아니라 작가 각자의 미학과 시학을 구축해가며 다양한 경향을 보여주는 문학의 흐름이 정착된 것을 볼 수 있다.

 

신진부터 중견까지 다양한 경험과 주제를 담아내는 작가들의 작품 세계는 특정 유행에 치우치지 않는 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주고 있으며, 16명의 시인들 역시 개성적인 어법과 스타일로 질곡한 삶의 순간들을 섬세하게 건너가고 있다.

 

경기문화재단은 ‘경.기.문.학’ 발간을 통해 작가들의 작품 활동을 지원하고 한국문학의 새로운 가능성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자 한다. 또한 유명작가의 작품에만 편중되는 독서시장의 폐해를 극복하고 신진 유망 작가의 문학성 있는 작품을 널리 보급하고자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