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간의 대장정, 친환경 제품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 참가자 모집

콘텐츠IP+제조·디자인·제품 콜라보 친환경 사업화 모델 발굴

권애리 | 기사입력 2020/08/06

2일간의 대장정, 친환경 제품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 참가자 모집

콘텐츠IP+제조·디자인·제품 콜라보 친환경 사업화 모델 발굴

권애리 | 입력 : 2020/08/06 [08:47]

[뉴스인오늘]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 원장 송경희)에서 운영하는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오는 8월 17일까지 친환경 융·복합 사업의 일환으로 ‘환경 콘텐츠 비즈니스 지원사업 해커톤’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친환경 제품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다.

 

해커톤 기간에 분야별 비즈니스 매칭, 그룹별 전담 멘토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지원한 아이디어가 제품 개발을 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모집 대상은 콘텐츠 IP과 제조·디자인·제품 분야에서 활동하는 개인과 기업이다.

 

단, 예비창업자를 포함해 공고일 기준 3년 이내에 창업한 자로 참가 자격을 제한한다.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된 개인과 기업에는 최대 3백만 원부터 상금이 차등으로 지급된다.

 

또한, ‘제품 제작지원’ 1차 서류심사 면제, 타 허브 사업 연계 후속 지원, 상시 컨설팅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참가자 모집은 지난 7월 31일~8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일정 및 세부 내용은 경콘진 홈페이지에서 사업 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경콘진 관계자는 “이제 창업생태계는 친환경 콘텐츠와의 결합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경기도형 그린뉴딜 스타트업 육성의 우수 모델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는 경콘진이 경기도, 광명시와 함께 설립한 장업·창작 공간이자 스타트업 지원 기관이다.

 

해당 허브에서는 에코디자인과 문화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를 구축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해커톤 모집에 관한 추가 안내가 필요할 시에 광명경기문화창조허브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 친환경 제품 아이디어 발굴 ‘해커톤’ 참가자 모집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