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박물관-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 체결

권애리 | 기사입력 2020/05/22

경기도박물관-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 체결

권애리 | 입력 : 2020/05/22 [17:15]

[뉴스인오늘] 경기문화재단 경기도박물관(관장 김성환)과 국민대학교 조형대학은 5월 22일 국민대에서 '경기도박물관·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 경기도박물관-국민대학교 조형대학, 상호협력에 관한 협약 체결


경기도박물관 김성환 관장과 조형대 학장인 조형진 교수 등 양 기관 대표는 업무협약을 통해 박물관의 문화콘텐츠와 현대적 영상미디어 예술 융합, 인문학과 현대예술의 협력모델을 창출, 우수한 전시문화콘텐츠와 인재양성 방안 등을 공동으로 모색하기로 했다.

 

김성환 관장은 “코로라19로 박물관의 전시가 중단되는 등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때, 시각디자인 등 내적 인력과 기술력을 갖춘 국민대학교 조형대와의 협력은 새로운 패러다임의 박물관이 요구되는 상황에서 큰 돌파구가 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조 교수는 “양 기관의 업무협력을 통해 학술적·실무적 역량이 집중된다면 유물 중심의 기존 전시 스타일에서 시각 위주의 전시 스토리텔링과 영상 체험 모델을 제시하여 관련 학생들을 비롯한 인재양성의 밑거름을 마련할 계기가 될 것이다"이라고 전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 후 첫 사업으로 오는 8월 경기도박물관 재개관에 힘을 모을 계획이다. 특히 새로 탄생하는 기증유물실의 홍보 영상 제작에 하준수 영상미디어과 교수를 비롯하여 영상미디어과 학생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